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요즘 윈도우 10을 많이들 사용 하시죠?

오늘은 윈도우 작업표시줄을 가운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블로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으로 진짜 컴.알.못 님들도 따라 하기 쉽게 포스팅 했으니 

겁 먹지 마시고 빨리 따라해보세요^^



일반적으로 다들 위에 사진처럼 ▲ 많이들 이용하시죠?

물론 사용하시는데 불편한건 없어요.

그런데 저는 유독 남들과는 다른걸 좋아해서

저만의 윈도우 작업표시줄을 쓰고 싶었어요.

(맥을 쓰고 싶은데 돈이 없어서 못쓰는건 비밀 ㅎㅎ)


그래서 자 작업표시줄을 가운데로 옮기면 이쁘겠다 싶어서

도전을 해봤네요^^


일단 작업표시줄 빈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작업표시줄 설정 하는게 나오는데

제일 처음에 할일은 

사진에서 아래서 2번째

"모든 작업 표시줄 잠금(L)"

체크를 풀어주세요.


그리고 도구 모음에서 링크를 클릭 하시구요



그럼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링크 앞에 II 가 생길거예요

이 부분에 마우스를 대시고 왼쪽으로 끝까지 밀어주세요.



그럼 사진처럼 왼쪽에 있던 작업표시줄이 오른쪽 끝으로 모여있는거 처럼 보일거예요

여기서 크롬 앞에 보이는 II 를 마우스대시고 다시 왼쪽으로 밀어주시면

숨어 있던 아이콘 들이 나와요.


원하시는 자리에 정하시셔 마우스를 때시면 자리 이동은 끝이예요.


저는 사진처럼 이렇게 중간 쯤에 위치를 정했네요


그리고 이제 작업표시줄을 잠궈주시면 끝이예요.



원하시는 자리에 옮기셨으면 다시 작업 표시줄 빈공간에 마우스 우클릭 

"모든 작업 표시줄 잠금(L)" 클릭하셔서 잠궈주시면 작업표시줄 이동이 완료 됩니다^^

꼭 중간이 아니라도 원하시는 자리에 옮기셔서 표시줄 잠금만 해주시면 되니

자기가 원하는 자리에 작업표시줄을 옮겨서 사용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